B2B 마케팅에 대한 오해 (4) 마케팅 컨설팅은 일회성이다!

2020년 10월 5일 업데이트됨


B2B마케팅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마케팅 전략 컨설팅이 필요하다는 제안을 하면 많은 기업에서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마케팅 컨설팅은 일회성이라도움이 안된다.”일회성일지라도 반드시 마케팅 컨설팅을

받아야 합니다.



오해 #4 마케팅 컨설팅은 일회성이다


아직 한국에는 많이 정착된 서비스는 아니지만,

마케팅이 많이 발달된 미국 등에서 제일 각광받는 서비스가 마케팅 컨설팅입니다.



Marketing technology (줄여서 ‘마테크’)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마케팅과 테크놀로지를 이용한 컨설팅이 요새 화두인데요,

이러한 서비스가 제일 오해를 사기 쉬운 부분이 ‘바로 어느 정도까지 컨설팅이 될까’는 의구심입니다.



보통은 일회성으로 컨설팅을 받고 나면, 서비스가 끝날 것이라고 생각하는 고객이 많은데,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마케팅컨설팅에 대한 제일 큰 오해죠.

세계 1위 마케팅 자동화 솔류션 허브스팟은 시가총액 15조 4,585억원의 규모에 이르는 회사로, 세밀하게 마케팅전략을 세울수 있게 도와줍니다. 허브스팟은 이렇게 말합니다.



“마케터가 수작업하던 대부분 업무를 단순 자동화할 있습니다.

트래픽 방문자 전환률 향상, ROI 관리, 이메일 마케팅 등의 기능을 한데 모아 인바운드 마케팅 캠페인 관리에 최적화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입니다.

이제 잠재고객이 비즈니스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할 때부터, 실제 고객이 되기까지 모든 과정에 관여합니다. “

이러한 서비스가 그만한 성공을 거둔 것에는 이유가 있겠죠?


아마 한국에서도 널리 상용화될 마테크라고 필자는 보고 있습니다.

창업에 뛰어드는 모든

비즈니스 중에 70%는 실패를 거둘 확률이 높은데,

마케팅과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없이 아이디어만 가지고 도전했다 쓴맛을 보는 경우가 많죠.



그리하여 용역을 쓰게 되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보이는데, 사실 용역은 비즈니스가 아닙니다.

그리하여 용역서비스에 안주해서는 안되고, 참된 비즈니스라면 스스로 생존할 있는 힘이 있어야 합니다.



마케팅 컨설팅은 사업에 대한 에로사항은 최대한 줄이고 이익은 최대치로 늘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특히, 저희 AIM Lab은 어떤 산업, 어떤 규모의 기업이든, 용역이 아닌 비즈니스를 있게 도와주는 플랫폼으로써, 경쟁력 있는 제품/솔루션/서비스가 있는 기업과 사람들이 비즈니스를 있게 도와줍니다.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3가지가 필요하다! “조직 + 전략+ 실행/예산”


아래 그래프에서 보듯이, Demand Generation, Lead Generation, Communication,

세가지는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필수요소 입니다.



Demand generation에서는 전략수립과 컨텐츠 개발을 하고, lead generation 에서는 캠페인 마케팅을 하고, Communication에서는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널리 알릴 있는 디지털채널 마케팅을 주도합니다. 성공적인 전략마케팅 컨설팅이란 이 세가지 요소가 빠지지 않게 들어가야하죠.




AIM Lab AI 마케팅 조직컨설팅은 어떻게 진행될까?


​저희 AIM Lab의 마케팅 조직 컨설팅은 ​B2B 마케팅 조직의 R&R세팅과 각 역할별 KPI세팅을 통해​

B2B 마케팅이 조직 내에서 지속적으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설정해 드립니다.

따라서, 목표 중심의 역동적 마케팅 조직이 탄생합니다.



그리고, ​AIM Lab의 마케팅 전략 컨설팅은​연간 기준으로 조직의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드리고, ​

메시지 전략, 채널 전략, 콘텐츠 전략을 통해서 ​연간 지속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마스터플랜을 제공해

드립니다. 



AIM Lab의 마케팅 서비스 운영팀은 ​콘텐츠 개발팀, 채널 운영팀, 리드 분석팀으로 구성되어 ​실적적으로

리드를 발굴, 발전시켜 구매로 연결될 수 있게 지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