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Marketing Allison2021년 11월 14일2분[정민아의 요즘회사이야기5T] 왜 마케팅에 집착해야 하는가? 모든 조직들에 평소와는 다른 기운이 돈다. 연말 인사 평가와 조직 개편을 앞두고 술렁이기는 모든 조직이 매한가지다. 새로운 리더로 누가 오는가에 따라 업무의 방향성과 성과에 대한 시각이 너무나 달라지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조직에 불안과 초조함이...
AIMarketing Allison2021년 10월 17일3분[정민아의 요즘회사이야기5T] 2022년 B2B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 고려해야 할 세 가지믿기지 않지만 벌써 2021년의 마지막 분기가 시작되었고, 이제 곧 2021년과 작별하고 2022년을 준비해야 한다. 기업의 임원들과 마케터들에게 4분기는 굉장히 머리가 아픈 시기이다. 다가올 새로운 한 해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고 로드맵을...
AIMarketing Allison2021년 9월 15일3분[정민아의 요즘 회사 이야기5T] 대대적인 이직의 시대, 기업의 대응방안 네 가지 최근 같은 팀에서 거의 비슷한 시기에 이직으로 인한 퇴사자가 두 명 발생했다. 충분한 교육을 마친 인력들이라 회사 입장에서는 아쉬움이 많았다. 미국 본사의 HR 임원들과 이 건으로 회의를 하며 조언을 요청했다. 미국 CHRO의 첫 마디는 “너희...
AIMarketing Allison2021년 9월 8일2분[정민아의 요즘회사이야기 5T] 비대면 시대의 영업이란?내가 아는 영업의 달인의 말 가운데 인상적인 것이 두가지 있다. "영업도 전문직인데, 영업의 전문성을 세상이 간과한다"와 "사회에 나오면 반 이상이 결국 영업을 하는데, 학교에서는 이 중요한 영업을 안 가르쳐준다. 국영수보다 중요한 게 영업의...
AIMarketing Allison2021년 8월 2일3분[정민아의 요즘 회사 이야기 5T] 밀레니얼 상사와 일하는 노하우, 피드백은 선물이다 이제 밀레니얼도 상사다! 한 때 밀레니얼과 잘 지내는 법, 말레니얼이 꼽은 이상적인 상사, 밀레니얼이 싫어하는 상사 유형, 밀레니얼과의 소통법 등 일터에 새롭게 등장한 세대인 밀레니얼에 대해 다양한 조언이 쏟아지던 때가 있었다. 밀레니얼의 직장...
AIMarketing Allison2021년 6월 24일3분[정민아의 요즘 회사 이야기 5T] 제품 매니저와 제품 마케터의 공통점과 차이 B2B 마케팅 컨설팅 중 가장 어려운 부분이 조직 컨설팅 B2B기업들의 마케팅 컨설팅을 할 때 가장 어려운 부분이 마케팅 조직 컨설팅이다. 업의 실무 담당자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부분 또한 마케팅 조직 컨설팅이다. 본인이 매일매일 해야 할...
AIMarketing Allison2021년 5월 10일3분[정민아의 요즘 회사 이야기 5T] ABM 마케팅의 골든룰 B2B기업 대부분은 이렇게 주장한다. “우리의 고객은 딱 정해져 있고, 우리는 고객을 잘 알고 있다”라고 자신있게 말한다. 아닐 경우도 있지만 꽤 맞는 말일 때도 많다. 사무용 가구처럼 모든 산업의 기업이 다 도입할 수 있는 범용적인...
AIMarketing Allison2021년 4월 12일3분[정민아의 요즘회사이야기 5T] 기술 기업에서 마케팅이 필요한 시점2017년 하반기부터 2018년 말까지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이 대단했던 적이 있다. 사실은 그 당시의 관심은 블록체인보다도 코인에 대한 관심이었다. 2000년 닷컴 버블과 유사했다. 기술의 발전에서 언제나 약간의 거품을 필요로 한다. 100년 전...
AIMarketing Allison2021년 3월 18일3분[정민아의 요즘회사이야기 5T]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의 진짜 자산오늘 한 친구가 잘 다니던 회사를 그만뒀다는 소식을 들었다. 본인이 주도적으로 진행하던 프로젝트를 굉장히 성공적으로 마쳤던 친구라 퇴사가 더욱 의아했다. 너무 몰아치더니 지쳤나 하는 걱정이 앞서기도 했다. 친구와 통화를 해 봤더니 본인이 만들어...
AIMarketing Allison2021년 2월 21일2분[정민아의 요즘회사이야기 5T] 창업자의 열정과 역할의 경계선5인 이상 집합금지가 내려진 설연휴에는 눈이 제일 바빴다. 넷플릭스로 영화를 여러 편 봤는데, 그중 영화 ‘인턴’을 보면서 몇 년 전에 봤을 때와 전혀 다른 느낌을 받았다. 처음 영화가 나왔을 때는 시니어 인턴이라는 아이디어가 참신하다고 생각해...
AIMarketing Allison2021년 2월 3일3분[정민아의 요즘회사이야기 5T] 시작과 끝이 한결같기를 바랄 때, 꼭 필요한 한 가지‘처음처럼’, ‘한결같다’ 등 일관성을 유지할 때 사람들은 높은 평가를 내리곤 한다. 이제 막 2021년이 시작돼 모두들 올해 내내 한결같이, 1월의 첫 마음처럼 유지하고 싶은 일이 마음 속에 적어도 하나씩은 있을 것이다. 이런 바람이 존재하는...
AIMarketing Allison2021년 1월 11일2분[정민아의 요즘회사이야기 5T] B2B 시장을 이끌 마케팅 트렌드 3가지관심을 가지고 챙겨보는 뉴스레터에서 ‘2030 B2B 트렌드’라는 제목을 접했다. 처음에는 2030을 20대와 30대로 이해하고 B2B 시장에서의 MZ세대의 중요성을 다룬 글이겠지 짐작하고 읽었다. 그런데 막상 읽어 보니 여기서 말하는 2030은...
AIMarketing Allison2020년 12월 12일3분정민아의 요즘회사이야기 5T] 2021년을 향한 전략과 실행 사이의 고뇌 믿을 수 없지만 이제 곧 2020년이 끝난다. 그리고 우리는 또 2021년을 준비해야 한다. 대부분의 회사에서 각 부서의 부서장들은 지금이 제일 바쁘고 골치가 아프다. 2021년 전략을 수립해야 하고, 연간 실행안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AIMarketing Allison2020년 11월 19일3분[정민아의 요즘회사이야기 5T] 직장인의 뉴노멀은 재택근무2020년 직장인들의 가장 큰 변화는 업무 공간의 변화였다. 전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을 맞아 고객과 브랜드 차원에서는 정말 많은 변화들이 일어났지만, 실제 회사를 다니면서 일하는 직원 입장에서 보면 아침에 출근하고 저녁에 퇴근하는 힘든 노동이...
AIMarketing Allison2020년 10월 26일3분[정민아의 요즘회사이야기 5T] 기업도 구독서비스 클릭하는 시대“넷플릭스하다”가 “구글링하다”처럼 특정 행위를 설명해 주는 용어로 자리잡고 있다. 소비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딱 맞는 서비스를 제공받기를 원하면서 구독경제가 B2C 시장에서 확고한 비즈니스 모델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소비자들은 서울에서 부산까지...
AIMarketing Allison2020년 8월 27일3분[정민아의 요즘회사이야기 5T] RPA, 프로세스 자동화 과정에서 만나는 자기 성찰 2019년부터 많이 회자되면서 이제 조금 익숙해진 단어 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RPA 분야 1위 기업인 유아이패스 공동창업자인 다니엘 디네스는 ‘1인 1로봇 시대’를 전망했다. 사무직 종사자라면 누구나 자신의...
AIMarketing Allison2020년 8월 14일2분[정민아의 요즘회사이야기 5T] AI면접, 믿을 수 있을까? 인사가 만사라는 말이 있다. 사람을 잘 뽑고, 일을 잘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얼마나 어렵고 중요한 일인지를 표현하는 말로, 회사 생활 10년 이상 한 사람이면 자주 이 말을 하게 된다. 구직자들은 취업난이라고 말하지만 기업들은 항상...
AIMarketing Allison2020년 8월 3일2분B2B 마케팅에 대한 오해 (5)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만 도입하면 한번에 해결된다? B2B마케팅에 대한 오해 마지막 회입니다. 다섯 번째 오해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만 도입하면 마케팅 자동화 및 고도화는 한번에 해결된다는 것입니다. 이미 어느정도 마케팅을 공부하셨고, 트렌드를 파악하신 분들은 마케팅자동화 솔루션 서비스에 대해서도...
AIMarketing Allison2020년 7월 31일2분B2B 마케팅에 대한 오해 (4) 마케팅 컨설팅은 일회성이다! B2B마케팅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마케팅 전략 컨설팅이 필요하다는 제안을 하면 많은 기업에서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마케팅 컨설팅은 일회성이라도움이 안된다.”일회성일지라도 반드시 마케팅 컨설팅을 받아야 합니다. 오해 #4 마케팅 컨설팅은...